혁신 의료인
*비수술 통증치료의 중심, 화인통증의학과
고령화 사회가 급속적으로 진행되면서 질환 발병 연령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발병 빈도가 높은 노인성질환과 그 치료법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특히 노년층은 중장년층에 비해 수술 후 합병증 발생률이 높기 때문에 비수술적 치료방법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척추 및 관절질환과 통증의 비수술적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화인통증의학과 이수점의 김기석 원장은 “노인 인구에 대한 통증 치료에 대한 인식 전환과 해당 의료 분야를 집중 육성해야 다가올 실버세대를 위한 참된 의료서비스가 가능하고 그것이 진정한 의료복지”라고 주장한다.
김 원장은 마취통증의학과를 전공할 때부터 노인 인구의 효과적인 통증치료를 위한 의료서비스 제공에 목표를 두고 연구에 매진했다. 프랜차이즈 형태로 운영되는 화인통증의학과( http://www.fine-mc.com는 이수역 1번 출구에 위치한 이수점을 포함해서 총 6개 지점이 진료 중이다.
2011년 2월에 개원한 이수점은 최근 증가 추세에 있는 스포츠손상에 대해 재생-증식 치료(프롤로테라피를 집중적으로 임상에 적용하여 현재 환자 수가 1만5천여 명에 이른다.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를 거쳤고 현재 대한 마취통증의학회 정회원으로 활동하는 김 원장은 스포츠 손상이나 퇴행성 관절 질환에서 발생한 힘줄 또는 인대의 병변에 약물을 직접 주사하여 재생-증식을 유도하는 프롤로테라피 치료법과 척추 디스크 및 요추관 협착증에 효과적인 신경성형술 분야에서 인정받는 명의이다.
프롤로테라피는 스테로이드 국소 주사 요법에 비해 부작용이 적고 안전하다.
최근에는 DNA 주사라고 불리우는 PDRN(Poly Deoxy Ribo-Nucloetide 제재를 활용한 재생-증식 치료가 활발히 시술되고 있다. 손상된 조직의 세포내 DNA를 자극하여 세포 재생을 촉진시키는 기전인 DNA 주사는 손상된 인대 및 힘줄, 연골의 재생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또한 컴퓨터 영상증폭장치(C-Arm을 활용한 중재적 척추 신경치료는 마취통증의학과의 전문 시술로 비수술적 척추 치료 분야에서는 고난이도가 요구되는 시술이다. 연간 1,000건에 이르는 경막외강 신경차단술의 임상을 바탕으로 김 원장은 정밀하고 안전한 시술을 제공한다.
신경성형술 역시 대표적인 비수술적 척추 통증 치료요법으로 김 원장의 풍부한 임상경험은 더욱 빛을 발한다.
화인통증의학과의 C-Arm 및 초음파를 활용한 중재적 정밀 시술은 치료의 정확도와 치유 효과를 극대화하는 한편 시술 중 영상을 실시간으로 환자에게 제공하여 신뢰감을 높여주고 있다.
사랑과 봉사의 정신으로 의술과 인술을 동시에 펼쳐나가는 화인통증의학과 임직원들은 지역 주민들에게 의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공개 강좌나 의료 봉사 활동 등도 계획 중에 있다.
김 원장은 비용 부담으로 치료를 거부하는 환자의 경우, 치료를 먼저 해주고 의료비용은 형편에 따라 추후에 받기도 하는 등 사람 중심의 경영을 이어나가고 있다.
신의료 기술 개발 및 연구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면서 재생치료분야인 줄기세포 치료에도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김 원장은 빠른 시일 안에 줄기세포 치료센터 개설에 대한 의지도 밝혔다.
문의02-536-4393
인터뷰 / 스포츠조선 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