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이동하기 이벤트페이지로 이동하기 사업자정보로 이동하기

언론보도소식

[강남점 이정욱 원장] 겨울철, 춥다고 움츠리면 무릎 관절 통증 유발할 수 있어
썸네일


강추위가 이어지는 요즘은 혈관과 근육 및 인대가 수축해 유연성이 떨어져 관절 부위 부상의 위험이 높은 시기다. 특히 무릎 관절은 환경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또는 무리하게 무릎을 사용할 경우 무릎 관절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무릎 관절 통증이 심해지면 자연스럽게 활동량이 줄어들어 증상이 악화되는 악순환이 반복될 수 있다. 그러므로 춥다고 웅크리고 있는 것보다는 평소보다 옷을 따뜻하게 챙겨 입고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다.

외출 시에는 얇은 옷을 여러 벌 겹쳐 입고, 모자나 머플러를 활용해 체온을 유지해줘야 한다. 일상에서도 무릎 담요 등을 생활화하면 도움이 된다. 만약 무릎 통증이 지속된다면 즉시 내원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최선이다.

 
화인마취통증의학과 강남점 이정욱 원장은 \"무릎 통증은 원인이 다양하고 그에 따라 치료법도 다르기 때문에 자가진단보다는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시행해야 한다\"며, \"조기에 발견하면 약물요법이나 운동요법과 같은 비수술적인 방법을 통해 충분히 개선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이정욱 원장에 따르면, 무릎 통증에는 운동치료, 도수치료, DNA 주사치료와 같은 비수술적인 통증 치료를 적용할 수 있다. 우선 운동치료의 일종인 슬링치료는 흔들리는 줄과 보조도구를 이용해 무릎 통증을 유발하는 부위의 근육을 개선시키는 치료법이다.  

도수치료는 전문 치료사가 손을 이용해 관절과 주변 인대 및 근육을 바로잡아 주고 경직된 근육을 이완해주고 혈액순환도 원활하게 해주는 원리다. 무릎 통증뿐만 아니라 목, 허리, 어깨 등 거의 모든 관절에 적용할 수 있는 치료법이다.

 

DNA 주사치료는 손상된 부위에 근육과 인대의 재생을 촉진하는 성분을 직접 주사하는 치료방법으로, 손상된 힘줄, 근육, 인대, 연골의 세포재생 단계부터 관여하기 때문에 보다 신속한 재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도수치료 또는 운동치료와 병행하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한편 선릉역 10번 출구 인근에 자리한 화인마취통증의학과 강남점은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신경외과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