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이동하기 이벤트페이지로 이동하기 사업자정보로 이동하기

언론보도소식

[강남점 박정선 원장]스마트폰이 불러온 질병 ‘거북목 증후군’ 디스크로 악화되지 않으려면
썸네일

목 스트레칭 및 DNA주사와 같은 비수술적 통증치료 방법 도움

스마트폰은 우리 생활에 편리함을 가져다 주면서 현대인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삶을 보다 윤택하게 해주는 순기능 만큼 각종 문제점도 제기하고 있다. 영국의 더비대 연구팀은 ‘스마트폰이 불러온 질병 6가지’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스마트폰은 디지털치매, 기억력 저하, 수면장애, 안구건조증, 손목터널증후군 등을 유발한다. 

화인통증마취의학과 강남점 박정선 원장은 “담배나 술보다 중독성이 심각하다고 알려진 스마트폰은 중독이 심해지면 각종 질병도 악화될 가능성이 높다”면서 “특히 스마트폰을 오랜 시간 눈높이보다 아래로 내려다보다 볼 때 발병할 수 있는 거북목증후군은 방치할 경우 목디스크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박정선 원장에 따르면 고개를 숙이고 장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할 경우 목 뒤와 어깨 근육이 경직되면서 목뼈의 C 커브가 1자 모양으로 변형되거나, 거북목 증후군 증세를 보일 수 있다. 또한 목뼈 앞 부분에 압력이 가해지면서 경추 사이의 디스크가 튀어나와 신경을 압박할 수 있다.  

가벼운 정도의 거북목 이라면 잘못된 생활습관을 바로잡고 꾸준히 스트레칭 해주면 교정할 수 있다. 먼저, 두 손으로 바닥을 짚고 엎드린 다음, 목을 뒤로 젖히면서 상체를 들어올려 5~10초간 버티는 스트레칭으로 목뼈를 양옆과 앞뒤로 늘려주면 도움이 된다. 바르게 선 상태에서는 손을 오른쪽 머리에 대고 밀고, 목뼈는 손바닥 방향으로 밀면서 지탱해 5~10초간 버틴 후, 반대쪽도 같은 동작을 반복해주면 좋다. 

만약 목통증이 극심한 수준이라면 적절한 치료를 통해 개선하는 것이 최선이다. 목통증 개선을 위한 비수술적 통증치료법으로는 DNA주사요법이 대표적이다. DNA주사는 인대와 힘줄의 재생을 촉진하는 성분을 주입해 손상된 부위를 회복시키는 주사요법이다. DNA주사로 목 주변 근육을 강화하고, 자세교정치료나 흔들리는 줄을 이용해 통증을 완화하는 슬링운동치료를 병행하면 보다 빠른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DNA주사나 슬링운동치료, 자세교정치료는 목통증 치료 뿐만 아니라 다양한 근골격계 질환에 적용할 수 있는 비수술적 통증치료 방법이다.  

 

51 52 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