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이동하기 이벤트페이지로 이동하기 사업자정보로 이동하기

언론보도소식

[이수점 조재근 원장] 두통 동반한 목과 어깨통증, 방치하면 목디스크 야기
썸네일
통증은 우리 몸이 보내는 이상신호이다. 하지만 바쁜 생활에 쫓기다 보면 이런 경고를 무시하거나, 무조건 참고 견디며 병을 키우는 일도 다반사다. 하루 종일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책상 앞에서 업무를 보다 보면 느껴지는 목과 어깨통증은 경추건강에 대한 몸의 경고지만, 이를 방치해 ‘일자목’과 ‘목디스크’ 등 질병으로 발전하는 경우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또한 목과 어깨통증은 두통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경추성 두통일 확률이 높다. 경추성 두통은 일반적으로 한쪽 후두부에서 시작되는 편두통으로, 어지러움, 팔 저림 증상 등이 함께 나타날 수 있다. 심한 경우 구토, 소화불량, 기억력 감퇴, 중추신경계 이상으로 발전할 수 있다.
일자목과 경추성 두통은 잘못된 자세로 인해 경추가 비틀어질 경우 발생할 수 있으며, 최근 스마트폰, 컴퓨터 등 IT기기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청소년과 젊은층 사이에서도 발생 빈도가 높아지고 있는 대표적인 현대질병 중 하나이다. 잘못된 자세뿐 아니라 외부의 강한 충격이나 높은 베개를 사용하는 생활 습관 역시 증상을 악화시키는 요인이다. 
화인통증의학과 이수점 조재근 원장은 “목이 쉽게 피로해지면서 어깨가 자주 뭉치고, 두통이 함께 발생한다면 일자목과 목디스크를 의심해볼 수 있다”며 “처음에는 약하고 짧은 통증에서 시작해 병세가 악화될수록 통증의 강도와 발생시간 역시 길어져 제대로 앉아있기 조차 힘든 고통을 유발하기도 하는 만큼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목통증의 통증의학적 치료방법에는 신경치료와 증식치료가 있다. 신경치료로는 경막외강주사치료와 내측지차단술, 마디신경차단술 등이 있다. 염증이 심한 경우에는 약물을 주입해 신경 주위를 미리 박리해 원하는 부위까지 약물이 쉽게 닿게 하는 마디신경차단술 등의 신경치료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최근에는 DNA재생치료와 증식치료를 진행해 효과를 보는 경우도 많다. DNA재생치료는 조기치료가 가능하고 손상된 부위를 빠르게 재생시켜주어 원래의 기능을 빠른 시간 내에 회복시켜주는 장점이 있다. 일명 DNA주사로도 불리며, DNA합성단계부터 규격화된 DNA들이 조직재생과 상처치료에 관여, 빠른 재생과 치료가 가능한 안전하고 빠른 통증 치료법이다.
마지막으로 조재근 원장은 “건강한 목을 지켜나가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의 장시간 사용을 피하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며 “목통증이 발생하면 통증 전문 병원 등을 찾아 정확한 원인을 찾고 빠른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병을 키우지 않는 방법”이라고 조언했다.